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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실
 
동력 배부식 분무기 BS625 / 630H 설명서 조회 11240
공** 2008-05-14
 

동력 배부식 분무기
BS625 / 630H  각각 설명
 

각 부분의 명칭

 

◇ 조  립

 노즐, 노즐 파이프, 불 콕크, 손잡이, 회전 연결구, 호스를 차례로 연결 시킨 후 호스의 다른 끝부분을 펌프 배출구에 연결 시켜 주십시오.

 

◇ 운전 준비 사항

 1> 급유

1. 2싸이클용
 반드시 혼합연료를 사용합니다.

 caution.gif
 - 엔진이 정지되어 냉각되었을 때 급유할 것.
 - 흘리지 말 것.
 - 화기 엄금.

2. 4싸이클용
 반드시 자동차용 휘발유만 사용합니다.

 

 2> 약액 채우기 및 조정

caution.gif

- 농약은 아주 위험하므로 주의하여 취급하십시오.
- 가루농약은 다른 용기에 물로 녹여서 탱크에 채워 주십시오,
- 약액에 불순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 불순물이 약액에 들어가지 않도록 반드시 여과기를 통해서 채워주십시오.
 - 노즐을 열고 약액을 흘러 나오면 안전하게 콕크를 닫아 주십시오.
 - 농약을 분무하기 전에 반드시 방제복과 방제장비(마스크 장갑 등)를 착용하십시오.
 - 안전한 작동을 위해서 아래 주의사항을 지켜주십시오.
    1) 약제 탱크 뚜껑을 견고하게 닫아주십시오.
    2) 호스 연결부위를 점검하여 주십시오.
    3) 항상 연료 주입 및 노즐 교체시에는 엔진을 정지시켜 주십시오.
    4) 가득찬 약제 탱크를 운반할 때에는 균형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5) 풍향에 따라 분무 방향을 바꾸고 작업자 및 주변에 농약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하십시오.
    6) 비닐 하우스 및 밀폐 공간에서 작업할 때에는 환기에 주의해 주십시오.

 3> 엔진 시동

caution.gif

 엔진 시동전에 반드시 물이나 약액을 탱크에 채워 주십시오. (약제 탱크가 텅빈 상태에서 엔진 시동은 절대하지 말 것.)

1. 연료가 리턴호스를 통해 흘러 내리는 것이 보일 때까지 프라이머 펌프를 수회 눌러 주십시오.

2. 쵸크 레버를 위로 올려서 완전히 닫아 주십시오. (날씨가 덥거나 엔진이 예열되어 있을 때는 쵸크 레버를 반쯤 열거나 완전히 열리게 해야 합니다.)

3. 트로틀 레버는 중간 위치에 놓는다.

4. 압력 조절 핸들(청색 플라스틱)을 왼쪽으로 최대로 돌려 열어 주십시오.

5. 리코일 스타터를 가볍게 2~3번 당겨준 후 힘차게 당겨주십시오. 만일 엔진이 몇 번 회전한 후 멈추면 쵸크를 반쯤 열고 리코일 스타터를 힘차게 당겨 주십시오.

 

caution.gif

- 스타터를 몇 번 당겼는데도 엔진이 시동되지 않으면 쵸크를 완전히 열고 다시 힘차게 당겨 주십시오.
- 스타터 로프를 밖으로 끝까지 당겨서는 안됩니다.

6. 엔진이 시동되면 쵸크 레버를 아래로 천천히 열고 트로틀 레버를 저속위치에 놓고 2~3분간 엔진을 예열시켜 주십시오.

◇ 분무 작업 및 엔진 정지

 1> 분무 작업

1. 압력조정 : 엔진 고속상태에서 압력 조절핸들을 돌려서 분무압력을 맞춘 후 엔진 저속상태로 되돌려 주십시오. (노즐 분무 상태를 보면서 압력조정할 것.)
 - 제초제는 저압 (8kgf/ )
 - 살충제는 중압 (16kgf/)
 - 세척작업에는 고압

2. 압력저정이 끝나면 압력조절핸들 뒤에 있는 클램핑 너트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잠궈 주십시오.

3. 분무기, 상태와 분무 위치를 점검한 후 분무기를 어깨에 매고 트로틀 레버를 고속 위치에 놓아 주십시오.

4. 볼 콕크를 열면 (호스와 일자상태) 약액이 노즐로 분무됩니다.

caution.gif

 - 분무압력이 고압상태이고 엔진이 고속일 때 압력을 낮출 경우에는 엔진 속도가 너무 높으므로 트로틀 레버를 조작하여 엔진 속도를 맞추어 주십시오.
 - 연료 탱크의 연료량을 확인한 후 부족하면 보충하여 주십시오.

 2> 엔진 정지

 1. 분무 중 일시정지
 - 볼 밸브를 닫고 트로틀 레버를 저속으로 돌려 주십시오.
 - 엔진 정지 스위치를 눌러서 정지 시켜 주십시오.
 - 엔진이 멈춘 후 분무기를 내려 놓아 주십시오.

 2. 분무가 끝난 후 정지
 - 약제 탱크의 배수뚜껑을 열고 약액을 모두 배출시켜 주십시오.
 - 깨끗한 물을 약제 탱크에 채우고 엔진을 작동시켜 분무하면서 펌프와 호스 내부를 깨끗이
    하고 남아있는 물은 배수구를 통해 배출시켜 주십시오.

 - 펌프와 호스 내에 있는 물을 빼내려면 15~20초 동안 고속이하에서 엔진을 작동시켜 노즐에서
    물이 나오지 않을 때 즉시 엔진을 정지시켜 주십시오.

◇ 정비 및 보관

 1> 정비

 1. 에어 클리너 청소 : 에어 클리너 캡을 열어주십시오.

 2. 점화 플러그 : 박스 스패너로 점화 플러그를 분해하여 전극 주위에 카본(그을음)을 브러쉬로 제거하고 전격간극을 조정하십시오.

카본 제거

전극 조정

 

 2> 보관

사용시기가 끝나면 다음 사용시기까지 분무기를 아래와 같이 보관하십시오.

 1. 연료 탱크와 카브레터 내에 있는 모든 연료를 빼 주십시오.
 2. 점화 플러그를 빼내고 소량의 오일을 점화 플러그 구멍에 주유한 후 오일이 실린더에 도포하기
     위해서 리코일 스타터를 2~3회 가볍게 당긴 후 플러그를 조립하십시오.

1. 점화 플러그 제거

3. 2~3번 당기기

2. 오일 몇 방울 주유

4. 점화 플러그 조립

 3. 리코일 스타터를 천천히 당겨 압축이 느껴지는 위치에서 멈추어 주십시오.
 4. 분무기 전체를 완전히 청소하고 오염되지 않도록 포장한 후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 고장과 대책

 1> 펌프 고장

고장 내용

원 인

대 책

흡입력 없음

흡입호스가 느슨하다.

견고하게 조인다.

흡입호스가 막혀있다.

분해하여 청소

피스톤 패킹이 노후되었다.

새 것으로 교체

밸브부에 이물질이 부착되었다.

분해하여 청소

분무 성능이 떨어진다.

피스톤 패킹이 노후되었다.

새 것으로 교체

실린더 표면에 흠집 발생

새 것으로 교체

배출밸브 결함

새 것으로 교체

압력 조절밸브 시트가 노후되었다.

새 것으로 교체

밸브에 이물질이 고착되었다.

분해하여 청소

노즐구멍이 노후되었다.

새 것으로 교체

노즐 수가 많다.

노즐 수를 줄이거나 구멍 작은 노즐로 교체

 

 2> 엔진 시동 불가

고장 내용

진 단

원 인

연료는 있지만 점화 플러그가 연소되지 않을 때

불꽃이 튄다.

연료 과잉 펌핑
점화 플러그 캡의 결함
점화 플러그 절연체의 결함

불꽃이 튀지 않는다.

점화코일의 결함
와이어(전선) 단선

연료도 있고 점화 플러그도 연소될 때

압축이 나쁜 상태

패킹 또는 타이터닝의 결함
점화 플러그 조임 부족 상태
피스톤 링 고착 상태

카브레터에 연료가 없다

 

탱크에 연료가 없다.
연료 밸브의 고착
연료 탱크 뚜껑의 공기구멍 막힘 상태
연료 호스가 구부러진 상태

 

 3> 엔진 작동 불량

고장 내용

진 단

원 인

힘이 없다.

압축은 좋고 엔진은 시동된다.

에어 클리너가 막혔다.
연료 라인 연결부에 공기가 들어간다.
쵸크 레버 또는 플로트 챔버 레벨의 결함
실린더, 머플러에 카본 축적

압축이 나쁘고 엔진 시동이 안된다.

점화 플러그 손상
점화 케이블이 짧다.
연료 혼합비 불량 (2싸이클)
피스톤 링 고착 상태
실린더, 피스톤 링 흠집 발생
피스톤 헤드 결함

엔진과열

연료 혼합비가 낮다. (2싸이클)
연료가 충분히 혼합되지 않았다. (2싸이클)
카본이 축적되었거나 실린더부 마모
점화 플러그 결함
실린더 냉각 라인이 막혔다.
불량 연료 사용 (4싸이클)

부정확한 폭발

카브레터 조절 불량
점화 플러그 결함
자석 결함 또는 내부 결함
플라이 휠 조립위치 불량 

엔진에 이상음 발생

실린더 과열
지나치게 오래 작동
연료혼합비 불량 (2싸이클)
엔진 내부 손상

가속이 느리다.

카브레터 조절 불량
압축 불량
저질 가솔린 사용
카본 축적

◇ 펌프 부품 목록

번 호

품 명

수 량

 

번 호

품 명

수 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펌프 케이스
케이스 커버
푸쉬 플런져
방수 시일
시일 하우징
O링 (Φ24.5 X 2)
콜러
O링 (Φ22 X 2)
실린더
피스톤 밸브 시트 (R)
간격통
피스톤
육각볼트 (M5 X 30)
밸브 시트
O링 (Φ30 X 2.5)
밸브
밸브 스프링
O링Φ
디스체인지 케이스
오버 플러워 케이스
O링 (8Φ X 2)

1
1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2
1
1
4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고압 조인트
O링 (Φ10 X 3)
오버 플러워 밸브 시트
O링 (Φ13 X 2.5)
볼 (3 / 8“)
볼 시트
스프링
스프링 시트
O링 (Φ9 X 2)
압력조절 볼트
압력조절 케이스
클램핑 너트
압력조절 핸들
평와셔 (M6)
스프링 와셔 (M6)
육각 너트 (M6)
흡수 엘보우
배수 플러그
플러져
방수 시일 조합
피스톤 밸트 시트 (F)

2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2
2

◇ 엔진 오일의 교환 (4싸이클)

점검 및 정비시에는 점화 플러그 캡을 분리한 후에 하십시오.
 - 엔진오일이 오염되면 습동부와 회전부의 수명을 현저하게 단축시킵니다.

 

caution.gif

 엔진이 충분히 냉각된 후에 오일을 교환하여 주십시오. (화상주의)

 1) 교환시기 : 처음 1개월 또는 10시간 운전시 이후에는 6개월 마다 또는 50시간 운전 후

 2) 추천오일 (4싸이클 가솔린 엔진 오일) : API, SE, SF, SG급 상당의 SAE 10W-30오일 사용.

 3) 교환시기 : 0.1ℓ

 

 4) 교환방법

 - 급유캡을 풀어내고 본기를 주입구측으로 기울여 오일을 뺍니다. (오일은 용기로 받을 것)

 - 엔진 오일이 완전히 빠졌으면 엔진을 수평으로 세워 주십시오.

 - 엔진 오일을 주입구의 입구까지 주입하십시오.

 


- 주입 후 엔진오일 급유캡을 풀리지 않도록 확실히 조여 주십시오.

caution.gif

 오일은 사용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열화되므로 정기적으로 점검, 교환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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